844__ 임플란트. KoPub ERP. 좌파의 프레임 씌우기 공작. 소셜미디어 2위는 페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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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4__임플란트- KoPub ERP- 좌파의 프레임 씌우기 공작- 한국인 소셜미디어 2위는 페북---16ok-2

뜽보강사 이기성

 

 

    844__ 임플란트. KoPub ERP. 좌파의 프레임 씌우기 공작. 소셜미디어 2위는 페북

 

페북에 마취가 덜 깬, 앞니 빠진 영구 사진이 올라왔다. 정기검진 때마다 건치라고 칭찬받던 뚱보강사가 과천 명치과에서 치료받는 모습이다... 밥을 먹는데 입속에서 ''소리가 난다. 앞니(dens incisivus) 하나가 부러졌다. 안 아프게 치료해주기로 과천에 소문난 '명치과'에 갔다. X레이를 찍더니, 잇몸 속에 빠진 앞니의 뿌리가 여러 개로 부서져서 있으니, 마취를 하고 잇몸을 째고, 부서진 뿌리들을 빼내고, 잇몸 짼 곳을 실로 묶고, 봉합을 해야 한단다.

 

이가 빠진 경우는,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 치료가 의료보험으로 가능한데, 뚱보강사는 한 번도 안 했으니까, 잇몸을 짼 김에 임플란트 아래부분(Implant Body)을 박아 넣는 수술을 같이 해야 한단다. 임플란트(Dental implant)는 발치 이후에 나올 수 있는 치료법 중 하나이다. 위아래 턱뼈에다 심은 티타늄으로 제작한 나사를 뿌리삼아서, 빠진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보철물을 만드는 방법이다. 잇몸 속에 넣어놓은 임플란트 바디(아래부분 물체)가 잇몸 속에서 자리를 잡으려면 3~4개월이 걸리니까, 3~4개월 뒤에 다시 명치과로 와서 임플란트 윗부분(크라운)을 붙이라는 것이다.

 

뚱보강사는 ‘BN(窒化硼素, boron nitride)ZrO(산화지르코늄) 코팅 이론으로 신축성이 전혀 없어서(무수축), 현장에서 실용가능한 도활자(ceramic font) 개발에 성공한 결과를 출판용 한글 글꼴 및 세라믹 활자 개발에 관한 연구 Scientific Papers on Publishing and Hangeul Typography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eramic font and Hangul typeface for publishing” 논문으로 발표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러나 경제에 어두운 뚱보강사는, BN(Boron Nitride, 질화붕소)ZrO(酸化zirconium, 산화지르코늄)인 지르코니아(Zirconia) 코팅으로, 신축이 전혀 없는(not, Without + systolē) 소재를 이미 발명하고도, 이를 출판업과 인쇄업의 활자에만 적용하고, 치과 치료의 Dental implant에 적용할 생각을 못했는데... 나중에 치과 분야에서 티타늄을 사용하여, 임플란트 사업에 성공한 것이다. 뚱보강사는 가장 중요한 문제였던 무신축, 무수축(asystole)’을 해결해놓고도, 이를 치과 치료에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내지 못했다. 주기율표의 4족에는 지르코늄(Zr, zirconium), 티타늄(Ti, titanium) 그리고 하프늄(Hf, hafnium)의 세 원소가 포함되어 있다.

 

  뚱보강사가 발명한 세라믹활자(도활자)의 재료로 사용한 소재인 지르코니아(Zirconia)20년 후에 치과 분야의 임플란트 인공 치아를 만드는 데 사용하게 되었다.  치과 치료 분야에서는 BNZrO(지르코니아, Zirconia)를 몰랐으니까,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다. 현재 임플란트 방식은 생체 친화성이 우수한 티타늄으로 구성된 특수 나사를 치조골에 심고, 시간이 좀 지나 나사와 뼈가 잘 붙으면, 그 위에 지대주(abutment)와 인공치관(artificial crown, 크라운)을 올려준다.


  네이버 [블로그] 2개를 인용한다.


 --- [블로그]--1. ZENITON 구한길 HAVE치과의원 대표원장...


치아색으로 치아 전체를 씌우는 보철을 도재관(Porcelain Crown)이라고 한다. 주로 앞니와 작은 어금니에 심미적인 이유로 사용한다. 외부는 도재(세라믹)로 되어 있고, 그 내부에 어떤 재료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종류가 달라진다. 겉은 치아색이고, 안쪽에 금이 들어간 (1) PFG(Porcelain Fused Gold), (2) 금속이 들어간 PFM(Porcelain Fused to Metal, 메탈 위에 포슬린 파우더로 치아색을 입힌 것), (3) 지르코늄이 들어간 지르코니아 PFZ(Porcelain Fused to Zirconia Crown, 지르코니아 위에 포슬린 파우더로 치아색을 입힌 것), (4) 전부 세라믹 도재관(All Ceramic Crown)인 올세람 등의 보철로 나뉜다.

 

지르코니아(Zirconia)는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치아성형의 보철재료로, 3차원 스캐너를 이용하여 보철을 디자인하고, 디지털 장비로 보철물을 깎아서 치아에 꼭 맞는 보철물이 제작된다. 강도가 높고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보철물로, 보철물의 수명이 더욱 늘어난다. 지르코니아(Zirconia)는 강도가 높아 어금니 보철물 뿐만 아니라 브릿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잇몸 주변의 변색이 없고, 알러지나 독성이 없다.



  --- [블로그]--2. '성원장의 치과이야기' 2025-5-20...


인간의 이(치아)와 같이 하나씩 따로 있는 것을 싱글크라운(single crown)이라한다. 사용하는 재료는 이멕스(e-max), 올세람 등 세라믹(Ceramic)류와 지르코니아(Zirconia)를 활용한 PFZ(Porcelain Fused

to Zirconia Crown)가 있다.

 

 한국은 1994년 김수홍 박사(현 코웰메디 CSO)가 국내 최초로 임플란트 개발과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코웰메디와 오스템임플란트의 등장 이후인 2000년대 초입부터 임플란트 대중화가 시작되었다. 대체로 치의학계에서는 2003년을 한국 임플란트 대중화의 시발점으로 본다. 그때부터 개인치과에서의 임플란트 시술 환자수가 급격히 늘어났기 때문이다.

 

 

     KoPub ERP

 

우리 출판사가 KoPub ERP 활용하는 법!’ 설명회... [문학뉴스] 남미리 기자가 보도했다(2024526). ()한국출판인회의(회장 이광호)는 출판사 전용 ERP 프로그램인 ‘KoPub ERP’(코펍 이알피) 사용자 설명회 <우리 출판사가 KoPub ERP 활용하는 법!>을 오는 28일 오후 3시에 한국출판인회의 회관 강당에서 개최한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는 제작, 물류, 영업, 회계 등 기업 데이터의 통합 관리를 위해 이미 타 산업에서는 오래전부터 사용해 온 시스템이지만, 출판산업의 경우 그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운영 규모나 제작 환경, 개발 비용 등 문제로 ERP 시스템의 도입이 요원한 상황이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중소 출판사의 경영 디지털화와 업무 효율성 제고를 도모하면서도, 개발비나 운영비 등 출판사의 ERP 도입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마인정보기술과 함께 ‘KoPub ERP’ 개발을 추진했다. 지난 2022년에는 원클릭 제작, 출고, 반품 등의 기능을 담은 KoPub ERP 라이트버전을 개발 및 배포했고, 출판사 경영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경영자정보시스템(EIS) 및 인세보고서, 그룹웨어와 같은 개선된 기능을 포함한 KoPub ERP 프로버전 또한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두 출판사의 관계자를 모시고, KoPub ERP가 출판사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먹구구식 경영에서 데이터 경영으로의 변신, KoPub ERP로 가능했습니다”(홍영완 윌북 대표) 한번 써보십시오. 출판사의 성장을 돕는 KoPub ERP”(소원나무 유재곤 전무)라는 주제로 출판사 활용 사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임선희 KoPub ERP 보급위원장은 “KoPub ERP에 대해 잘 모르거나, 도입 의사는 있는데 망설이는 분들, 또는 출판사에서 ERP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궁금해 하는 분들, 모두 이번 설명회를 통해 출판사 디지털 경영에 대한 혜안을 얻어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좌파의 프레임 씌우기 공작

 

East-West Center, KBS, EBS 근무하신 박승배 님이 <좌파의 행패, 프레임 씌우기와 대한민국 망조> 제목의 글을 올려주셨다.

 

윤 대통령에 대해서는 고집불통에’ - ‘정실인사에’ - ‘명품핸드백 덥석 받고’, ‘주가조작에’ - ‘대파 실언으로 프레임을 건다. 윤 대통령을 비하하려는 수법이다. 그런데 보수는 그런 얘기하면 안 된다. 그게 바로 프레임이란 것이다. 프레임 씌우기 즉, 프레임 업(frame up)은 정치적 반대자 등을 대중으로부터 고립시켜, 정적을 탄압하고 공격할 목적으로 사건 따위를 날조하는 일이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그 어떤 보수 대통령도 이 프레임 씌우기 공작을 피하지 못했다.

반일주의자 이승만은 친일파에, 사사오입개헌 독재자가 됐고-

​ ② 산업화의 영웅 박정희는 다까끼 마사오에, 유신독재자가 됐고-

​ ③ 올림픽유치하고, 국격을 높인 전두환은 국민을 죽인 살인광이 됐고-

국민이 뽑은 첫 대통령 노태우는 돈에 환장한 전두환의 시다바리가 됐고-

​ ⑤ 샐러리맨 성공신화 이명박은 BBK주가조작범에, 부패한 정치인이 됐으며-,

애국보수의 상징 박근혜는 최순실의 아바타가 됐다-.

앞으로 보수진영에서 그 어떤 대통령이 나와도, 좌파들은 역대 최악의 지도자로 낙인을 찍을 것이다.

​ ① 강력한 리더십이 있다면 소통부재의 독재자로-

​ ② 타협의 리더십이 있다면 우유부단한 무능력자로-

​ ③ 자식이 있다면 자식특혜로,

자식이 없다면 부인비리로 -

​ ⑤ 부인이 깨끗하면 처가비리로-

자식도 부인도 없다면 측근비리로-

​ ⑦ 말을 잘하면 거짓말쟁이로-

​ ⑧ 말이 어눌하면 말실수로,

경제가 좋으면 부패스캔들로-

​ ⑩ 경제가 나쁘면 경제폭망으로-

어떻게든 엮을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불통 리더가 아니다. 기업인들의 하소연을 들어 규제를 풀었고, 군인들의 하소연을 들어 한미동맹을 복원하였고, 외교관들의 하소연을 들어 한일관계를 정상화하였다.

 

**윤통은 오직 내로남불 선동꾼들과 불통하였을 뿐이다.

윤석열의 강점이자 약점은,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는 것이다. 윤석열에게 강직하고 굽히지 않는 성정이 없었다면, 어떻게 박근혜 정권에 정면으로 맞서고, 문재인의 검찰총장으로서 권력집단 전체에 맞설 수 있었겠는가!

180석 좌파에 고분고분하지 않는다고, '불통이라는 프레임'을 씌우고-

​② 자신이 직접 검증했고, 믿을 수 있는 공무원들을 등용했다고, 검찰공화국이란 프레임을 씌우고-

​ ③ 처가 덕으로 정치한 적 없는 사람에게, 온갖 처가비리의 프레임을 씌우고-

​ ④ 좌익 유튜버가 구매한 핸드백을, 요구한 적도 없는 영부인 손에 쥐어주고, 뇌물 받았다고 선동을 하고,

​ ⑤ 윤통과 결혼 전에 주식투자한 걸, 권력형 비리인 듯 선동하고-

​ ⑥ 반도체산업을 다시 살려놓은 사람이, 대파 가격 모른다고 경제바보 취급하는 게 그들이다.

 

 

     정치는 선동꾼의 노름판, 대한민국은 프레임 정치

 

정치가 원래 선동꾼의 노름판이지만, 대한민국 정치는 철저한 프레임 옥타곤이다. 옥타곤(octagon)은 팔각형이라는 뜻인데, 미국의 종합 격투기 대회 UFC의 철망으로 둘러싸인 팔각형 경기장을 뜻하기도 한다. 여기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대를 프레임에 가둬야 승리한다. 방어보다는 공격이 우선이다. 선빵을 날려야 이긴다. 프레임 선동은 좌파의 전유물이 아니다. 그건 지금 트럼프가 제일 잘하는 것이고, ②​푸틴이 잘하는 것이고, ③​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잘하는 것이고, 히틀러가 잘했던 것이다.

정치는 언어로 하는 권력투쟁이다. 상대방이 교묘하게 짠 프레임에 고개를 끄덕끄덕하는 순간, 지는 게임이 정치다.

우리나라 대통령을 돌이켜보면

박근혜만큼 청렴하고, 대한민국을 사랑했던 지도자가 없었고,

​ ② 이명박처럼 경제에 밝고, 유능한 지도자가 없었고,

​ ③ 노태우처럼 무난하고 합리적인 지도자가 없었고,

④​ 전두환처럼 강력한 리더십을 가진 지도자가 없었고,

​ ⑤ 박정희처럼 배고픈 국민을 잘살게 만든 지도자가 없었고,

이승만처럼 외교를 잘하고 나라발전의 기틀을 잡은 지도자가 없었다.

보수 대통령들은 좌파들이 뒤집어씌운 프레임과 달리 하나같이, 훌륭한 분들이었다. 그런데, 윤석열도 그분들처럼 저들의 제물이 되도록 할 건가?

 

보수의 몰락은 죄 없는 박근혜 대통령을 좌파의 제물로 던져주면서, 시작됐다. 이제 윤석열 대통령마저 그리 된다면, 망하는 건 보수가 아니라 대한민국이다. -글쓴이: 박기천, 보건신문 근무, 2024-4-15.

 

페친들이 쓴 글을 읽다가, 내 생각을 그대로 옮겨 적은 듯한 박기천 님의 글이 있기에 퍼왔다. 담담히 적어내려 간 이 글을 어떤 심정으로 썼을지, 나는 충분히 알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국민이 아니다. 보수와 우파 국민은 이미 모두 알고 있다. 보수와 우파 표를 받아 당선된 정치인들이, 모른 척 방조할 뿐... 엄밀히 말하면, 보수와 우파를 대변한다는 국민의힘정당이 당의 정체성도- 국가 이념도- 보수적 사상이나 정신에 대한 개념조차도 없이, 권력욕만 가득찬 기회주의 정치인들의 온상이라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 것이다.

[댓글] 중에 매카시 돌풍이 함 불어야 되는데...’가 보인다. 무서운 말이다.

 

     한국인 소셜미디어 2위는 페북

 

한국인이 많이 쓰는 소셜미디어 2위는 페북, 1위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세대별 조사... 페이스북 1순위 이용자는 2년새 급감... [조선일보] 성유진 기자가 보도했다(2024521). 지난해 국민 10명 중 6명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가운데 절반은 1순위 이용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을 꼽았다. 베이비붐세대(55~65)를 제외한 X세대(39~54), 밀레니얼세대(25~38), Z세대(9~24) 모두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가장 많았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최근 세대별 SNS 이용 현황보고서에서 이런 내용을 공개했다.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서 ‘SNS 이용행태 조사결과만 추출해 비교·분석했다.

 

--- 인스타 뜨고 페북 인기는 감소... 작년 기준 소셜미디어 이용률이 가장 높은 세대는 밀레니얼세대(90.6)였다. 이어 Z세대(87.2%), X세대(65.3%), 베이비붐세대(24.2%) 순이었다. 전년 대비 Z세대 이용률이 10%포인트 가까이 뛰면서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의 이용률 차이가 좁혀졌다. X세대와 베이비붐세대의 SNS 이용률은 전년 대비 각각 3.4%포인트, 4.1%포인트 감소했다.

 

이용 1순위 소셜미디어는 인스타그램이었다. 이용자 2명 중 1명은 인스타그램(48.6%)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페이스북(16.7%), 네이버밴드(13.1%), 카카오스토리(10.2%), 트위터(7.7%), 틱톡(3%) 순이었다. 2년 전과 비교하면 인스타그램 1순위 이용률은 17%포인트 가량 급증했다. 반면 페이스북 이용률은 28.6%에서 16.7%10%포인트 넘게 급감했다. 국내 틱톡 이용률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지만, 2년 전 0.9%에 불과했던 수치가 작년엔 3%까지 올라왔다. Z세대에서 틱톡 이용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업계에선 젊은층을 중심으로 숏폼(짧은 영상) 인기가 높아진 덕으로 본다. 틱톡은 숏폼 위주 소셜미디어고, 인스타그램 역시 최근 숏폼 서비스인 릴스를 밀고 있다.

 

 

     Z세대는 주중에 하루 55분씩 소셜미디어

 

주중 기준으로, Z세대는 하루 평균 55, 밀레니얼세대는 38, X세대는 30, 베이비붐세대는 22분을 소셜미디어에 쓰고 있었다. Z세대 이용자의 57.6%가 하루에 1회 이상 매일 다른 사람의 게시글을 확인한다고 답했다. 밀레니얼세대는 41%, X세대는 31.2%, 베이비붐 세대는 27.1%로 나타났다. 이 답변은 모든 세대에서 2년 전과 비교해 20%포인트 가량 급증했다. 소셜미디어를 매일 이용하는 사람이 그만큼 많아진 것이다.

 

소셜미디어 계정을 완전 공개하는 비율은 Z세대에서 23.8%로 상대적으로 가장 높고, 밀레니얼 세대에서 15.5%로 가장 낮게 나타났다. 김윤화 부연구위원은 밀레니얼세대는 SNS를 많이 이용하고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면서도 개인정보에는 민감한 특징이 관찰된다고 했다.

 

 

[참고] 이기성, “출판용 한글 글꼴 및 세라믹 활자 개발에 관한 연구 Scientific Papers on Publishing and Hangeul Typography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eramic font and Hangul typeface for publishing”.

[참고] [문학뉴스] 남미리 기자, 2024526.

[참고] 박승배, East-West Center, KBS, EBS.

https://www.facebook.com/kbs2baron

[참고] 박기천, 다평화 자가건축, 자유농민, 실버모델. 서양화가, 왕실농장주. 보건신문, 2024-4-15.

https://www.facebook.com/dajoase

[참고] [조선일보] 성유진 기자, 2024521.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4/05/21/GIZIABCHSZADTBIYTJEOSVFBN4/?_branch_match_id=905270066657732155&utm_medium=sharing&_branch_referrer=H4sIAAAAAAAAA8soKSkottLXT87ILy7N00ssKNDLyczL1q%2BMdMnJ8fGr9PNKAgBGNwF3IwAAAA%3D%3D

 [참고] [블로그] ZENITON 구한길, HAVE치과의원 대표원장.

https://blog.naver.com/dr_zeniton/90103300272

[참고] [블로그] '성원장의 치과이야기', 2025-5-20.

https://m.blog.naver.com/ucdental2875/223451351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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