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__무능한 의사 증원. 김 카스트로 비트코인. 생활의 지혜 모음 닦기. 소중한 사람에게 7가지를

=

810__무능한 의사 증원 정책- 김 카스트로 비트코인- 생활의 지혜- 닦기- 소중한 사람에게 7가지를--- 12ok

 

 

    810__무능한 의사 증원. 김 카스트로 비트코인. 생활의 지혜 모음 닦기. 소중한 사람에게 7가지를

 

 

질 낮은, 무능한, 의사 증원 정책... 과학적인 한글학 연구, 훈민정음 규칙 과학 이론을 개발한 장덕진 페친이 의사를 대량 증원?’에 대해 글을 올리셨다. 무식한(?) 사람들은, 무조건 의사를 매년 2000명 이상 늘리면, 좋은 줄만 안다. 초등교사가 한 반에 60명 이상 가르치는 것이 가능한가? 의대도 마찬가지다. 이런 상황이라면 학부모들이 난리를 필 것은 뻔하다. 실습이 중요한데, 실습은 어떻게 할 것인가? 학생 질 저하, 지도교수 질 저하는 어쩔 것인가? 이런 것은 질 낮은 무능한 의사를 만든다. 왜 모두 아산, 삼성 병원 등 서울에 있는 유명 병원으로 가서 진료 받으려고 할까? 이재명이도 서울로 와서 치료받았다. 진료 받고 병이 낫지 않아도, 의사가 필요한가?... 의사를 증원이 꼭 필요하다면, 준비를 철저히 하면서, 점진적으로 증원하는 것이 순리이고 정석이다

 

--- 속지맙시다... 거짓말쟁이 사회주의의료정책자... [페친] 강귀란 한국 교회 예절 교육원 원장이 글을 올렸다. 한국의 의료 정책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의사도 아니면서, 의대출신으로 마치 의사를 잘 아는 것처럼 떠들고 다니는 의료관리과, ‘예방의학과출신 김윤교수 같은 의료 사회주의자이며, 전 질병청장 정은경도 마찬가지.... 의사들은 형편없는 숫가로, 노예처럼 일하는데, 의료정책 만들면서 건강보험공단 국고에서 매년 수억 원씩, 연구비 챙겨가는 교수가 더 문제이지요.

 

김윤교수가 더불당 비례당에 등록했다는, 사실 하나만해도 이 자의 행태를 알 수 있고.. 이런 자를 옆에 두고, 정책을 결정하는 윤통이야 말로 진짜 문제인거지요.

 

[세계일보] 정재영 기자가 보도했다(202437). 의료계, "정치적 욕심에 의대 증원 거래했나?" 비난정부 방침 밀어붙이던 홍원화 총장·김윤 교수 출마... 정부의 의대 증원 2000명 방침에 반발해서, 집단 이탈한 전공의 7000여 명에 대한 면허정지 3개월 행정처분 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정부 방침을 밀어붙이던 대학 총장(홍원화)과 의대 교수(김윤)가 나란히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다. 의료계는 정치적 욕심에, 의대 증원을 밀어붙인 것 아니냐?’며 비난하고 있다.

 

37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의대 증원을 줄곧 주장한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최근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 미래에 공천을 신청했고, 방송 TV토론에 직접 출연해 정부 입장을 대변하던 김윤 서울대 의대 교수는 더불어민주당 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에 공천 신청을 했다.

 

 

     김 카스트로 비트코인

 

페이스북에서 김 카스트로는 유명하다. 잘나서가 아니라 사기꾼으로 유명한 여자다. 아니, 남자일지도 모른다. 하여간에 자기 소개 얼굴 사진은 여자로, 매번 바뀐다. 예쁜 여자 얼굴 사진을 훔쳐다 자기 사진으로 올린다. 딱 봐서 나이 좀 먹고, 돈 좀 있어 보이고, 착해(?) 보이는 얼굴 사진의 페친에게 집중적으로, 시도 때도 없이, 찰거머리 같이, ‘친구 신청이나 메세지를 보낸다... 착해 보인다는 것은 거짓말이나 사기에 잘 넘어가게 보이고, 어수룩하게, 순하게 생긴 얼굴이라는 뜻이다. [페친] 최서림 시인이 비트코인이냐?, 고래사냥과 통기타냐?’ 착한 페친들에게 주의하라고 글을 올리셨다...

 

나같이 나이 든 사람한테, 먼저 친구신청해오거나, ‘메신저로 다가오는 예쁜 여자들은 결론적으로 말해서, 다 무섭고 징그럽다ㅎㅎ... 교언영색으로 다가와, 간이라도 내어줄듯 말듯 하다가 본색, 마각을 드러낸다. 그 마각은 한결같이 돈과 관련된 유혹이다. 논어에 나오는 巧言令色(교언영색)말을 교묘(巧妙)하게 하고, 얼굴빛을 꾸민다는 뜻으로, 아첨하는 말과 알랑거리는 태도라는 뜻...

 

이 대명천지에, 정당하게 일을 해서 돈을 쉽게 많이 벌게 해준다는 게, 말이 되나? 소도 안 되지 ㅎㅎ... 그들이 말하는 방법은 거의 다 비트코인 등과 관련된다. 예를 들면, 디지털미술품경매인 NFT이거나, 설명 들어도 내 머리에는 접속되지 않는 것, 즉 유동성 채굴, 스마트 채굴 아니면 해외투자 등이다. 이런 여성들은 돈을 신처럼 떠받드는 자들로 보인다. 요즘 세계적 추세인가, 젊은 친구들은 대부분이 황금만능주의에 빠져 있다. 나같이 현금을 얼마 이상 가지고 있지 않으면, 루저나 쓰레기 취급을 한다. 지들은 나를 루저라 부를지 몰라도, 나는 그들을 돈벌레 보듯 한다. 우리세대에는 통기타 파도 있고, 완행열차 타고 고래 잡으러 동해까지 가기도 했건만, 오늘날 젊은 세대는 확실히 돈밖에 모르는 면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먹고 사는 게, 행복이라고 나는 믿는다. 이런 삶의 방식이 주는 여유와 자유를 그들은 알까? 나는 사실 아직도 NFT나 유동성 채굴 등 그와 유사한 것에 대해 잘 모른다. 실체가 없이 인터넷에서 디지털로 거래되는 방식이라, 나는 그 정체가 그저 다분히 의심스러울 뿐이다. 나를 꼰대라 불러도 좋다. 나는 정당하고 상식적인 선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싶을 뿐이다.

 

 

     생활의 지혜 모음, 닦기

 

김관태(지호) 님이 [페북]특별한 생활의 지혜 모음!’을 올려주셨다. .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 놔두면, 차 안에 냄새가 제거된다.

. 장미꽃을 화병에 꽂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간다.

.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담가두었다 빨면, 깨끗이 없어진다.

.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과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 것과 같이 윤이 난다.

. 하수구가 막히면, 거친 소금을 한 주먹 넣고서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린다.

. 삶는 빨래는 삼베주머니에 계란껍질을 넣고 삶으면, 눈같이 하얗게 된다.

. 가격이나 상표가 붙어 있던 자리에 남아 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된다.

. 양파를 사오면 싹이 나오는데, 양파봉지에 빵 한쪽을 넣어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는다.

.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깨끗해진다.

. 색이 바랜 플라스틱 용기(화분이나 창문틀)는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된다.

. 잘못 붙인 우표를 잘 떼려면, 내장고의 냉각 통에 잠시 넣었다 떼면 된다.

. 발 저릴 때는 다리를 X 자로 교차하고, 30초 정도 꿇었다 일어나면 다리 저림이 사라진다.

. 딸꾹질은 혀를 잡아 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춘다.

. 변기의 때를 없앨 때는, 콜라를 사용하면 콜라에 함유된 시트르 산(citric acid, 구연산)이 깨끗하게 해준다.

. 흰색 면양말이 오래 신어서 본래의 색깔을 찾을 수 없을 때, 레몬 껍질 두어 조각을 물에 넣어주면 새하얗게 된다.

. 악취 나는 주방 배수구에는 식초 물을 흘려보내면, 냄새가 줄어든다.

 

1. << 마룻바닥에 엎지른 기름은? >>

마룻바닥에 엎지른 기름은 걸레로 닦아보지만, 미끌미끌 하고 잘 닦이지 않는다. 이럴 때 좋은 방법은 밀가루를 뿌려주는 것이다. 밀가루가 기름을 잘 흡수하므로, 완벽하게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다.

 

2. << 주전자 안쪽 때 닦기 >>

주전자 안쪽에 때가 끼면, 좀처럼 닦기 힘들다. 설사 손이 닿는다 해도 깨끗이 닦아내기란 여간 힘들지 않다. 이럴 때 식초를 이용하면, 쉽게 때를 제거할 수 있다. 주전자에 물을 가득 담은 뒤, 식초를 서너 방울 떨어뜨린다. 하룻밤쯤 가만히 두었다가, 이튿날 아침에 담긴 물을 비워내고, 깨끗한 물로 헹궈내면 때가 없어진다.

 

3. << 세탁기 청소하는 법 >>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고 락스를 부어 돌리다가, 멈추고 하루 동안 두세요. 다음날 다시 한 번 돌리다가 물을 빼세요. 그러면 깨끗해요.

또는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고(고수위까지), 분말표백제를 뚜껑으로 하나 정도 넣고, 일반 빨래하듯이 세탁기를 돌리세요. 헹굼도 2번 정도(퍼지 세탁)로 하세요.

 

4. << 화장실 변기 시원하게 뚫는 방법 >>

가루세재를 부어놓고, 몇 시간 후에 뜨거운 물을 콸콸 부어주면 시원하게 뻥 뚫립니다.

 

5. << 은도금 쟁반 닦는 법 >>

가끔 소다로 닦아 줍니다. 치약으로 닦아도 좋습니다.

 

6. << 먹다 남은 소주 이용법 >>

소주()를 이용해서 닦으면, 찌든 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후라이팬을 약간만 달군 후, 소주를 부어서 닦으면 깨끗해진다. 먹다 남은 술을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었다 사용하면 좋겠네요.

 

7. << 가죽소파 닦는 법 >>

가죽소파는 청소하실 때, 마른걸레로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구요. 클리너 사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우유를 걸레에 묻혀 닦으신 후, 다시 마른 걸레로 물기가 없게 닦아줍니다. 우유도 좋지만, 먹다 남은 맥주로 닦으면 한결 부드러워져요. 대신 많이 해야겠죠. 여러 번에 걸쳐 닦으면 효과가 나타난다.

 

8. << 플라스틱 통 냄새 없애는 법 >>

깨끗이 씻은 플라스틱 통을 햇볕에 한나절 정도 쬐이세요. 그러면 냄새 쏵~ 때자국 쏵~.

 

9. << 스푼 윤 내기 >>

오래된 스푼과 젓가락에 윤이 나게 하려면, 소다를 섞은 물에 담가둔다. 뜨거운 물 1리터에 소다를 3큰술 타서 섞은 후, 하룻밤 담가두면 번쩍번쩍 윤이 난다.

 

10. << 카펫을 청소할 땐 소금을 >>

카펫 밑면에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는데, 카펫 밑에 신문지를

깔아 두면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 , 진공청소기로 카펫을 청소할 때, 카펫 위에 소금을 뿌려 두었다가 청소하면, 먼지가 훨씬 깨끗이 제거되고, 카펫 빛깔도 선명해진다.

 

11. << 찻잔의 물때는 감자 껍질로 >>

찻잔의 물때를 제거하고 싶을 때는, 감자 껍질 반 개분을 넣어서 하룻밤

담가 두면 된다. 물때가 그릇 표면에서 떨어져 나와 깨끗해진다.

 

12. << 보온병 내부 닦기 >>

보온병 내부를 깨끗이 닦으려면, 쌀알 한줌을 보온병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흔들어 준다. 물로 헹궈내면 깔끔하게 씻긴다.

 

13. << 병 속에 낀 때는 >>

주둥이가 좁은 병이나, 플라스틱 물통 속의 때를 없애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계란 껍질을 이용하면 손쉽게 때가 없어진다. 계란껍질을 적당히 부숴, 병이나 물통 속에 넣고 흔들어 준다.

 

 

     소중한 사람에게 7가지를

 

KBS, EBS, MBC Director 박승배 님이 [소중한 사람에게 하고픈 7가지 이야기]를 페북에 올려주셨다.

첫째, 건강 이야기

보약보다 운동이다. 보약보다 음식이다. 보약보다 습관이다. 좋은 음식, 좋은 습관과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라.

 

둘째, 정신 이야기

세 번 생각하고 세 번 인내하기. 내가 남보다 잘 낫다는 망상은 버려라. 남의 잘못을 따지기 전에 내 잘못을 돌아보자.

셋째, 대인관계 이야기

상대를 대접하라. 그래야 내가 대접받을 수 있다. 상대를 무시하면 또 하나의 적이 생긴 것과 같다. 상대에게 자기 속내를 경솔히 내보이지 말라.

 

넷째, 친구 이야기

믿음과 신의가 있어야 한다. 거짓 없는 진실로 맺은 우정 이어야 한다. 친구의 흉은 내 흉으로 생각하고 내가 막아라.

 

다섯째, 경제 이야기

반드시 저축해라. 보증은 절대 서지 말라. 기분 나는 대로 사업상 약속은 하지 말라.

 

여섯째, 가족 이야기

매사에 사랑이 담겨야 한다. 가사 일은 서로 돕는 것이 필연이다. 서로 인격을 존중하고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일곱째, 세상을 사는 이야기

세상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 사는 것이다. 인생의 고개를 넘으면 평지가 나온다. 힘내라~~!! 세상사 안전한 길은 자기 위치를 지키는 것이다. 남에게 하는 욕, 자기에게 돌아온다.

 

 

[참고] 과학적인 한글학 연구, 훈민정음 규칙 과학 이론을 개발한 장덕진 페친, 규칙과 체계를 갖춘 과학 '세종규칙 한글' .

http://www.hangeulstudy.com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1180486692

[참고] 강귀란, 한국 교회예절교육원 원장, ()창대 항공 여행사 대표이사.

https://www.facebook.com/kangorchid?comment_id=Y29tbWVudDo3MTkyMDI3MDA0MjQ3ODgzXzIxMTk2NjAzODY1NjY3Ng%3D%3D

[참고] [세계일보] 정재영 기자, 2024-03-07.

https://www.segye.com/newsView/20240307503445?OutUrl=naver

[참고] 최서림 시인.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43238409193

[참고] 김관태(지호).

https://www.facebook.com/photo/?fbid=6307443349267023&set=a.183046281706791

[참고] 박승배, Director at KBS, EBS, MBC.

https://www.facebook.com/kbs2baron

 

---



1,137개의 글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