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0__ 19금 웹툰 결재. 대진국 발해와 후고구려

=

650__무료 건강 비법- 19금 웹툰 결재- 대진국 발해와 후고구려---12ok

뚱보강사 이기성

 

 

    650__ 19금 웹툰 결재. 대진국 발해와 후고구려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지치면 안 되는 직장인의 하루 공감 심리학) 책과 <<아까 화냈어야 했는데>>(제때 화내지 못해 밤마다 이불 킥 하는 당신을 위한 심리학 솔루션)의 저자 조명국 님이 2019526[페북]<세 가지 자유와 행복도> 글을 올렸다. 에라스무스 대의 심리학자 가일브륄(Gaël Brulé)에 의하면 자유에는 크게 사회적(social), 가능성의(potential), 정신적(psychological) 자유가 있다.

 

'사회적 자유'란 다른 이들의 간섭 없이 자신의 직업, 결혼 등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하고, '가능성의 자유'란 미래에 자신이 원하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 선택지의 자유를 말한다. '정신적 자유'란 낮은 자존감이나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따라가는 동조하는 마음으로부터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자유를 말한다. 브륄의 연구에 의하면 이들 자유는 행복도와 강한 상관을 보였다고 한다(참고: [동아사이언스] ‘박진영의 사회심리학행복을 자랑하지 않아야 행복하다, 2023114).

 

--- 무료 건강 비법 11가지... [페친] 김관태님이 16일 올려주신 글이다... 한약보다 좋은 무료 건강 비법... 머리를 두들겨라(조탁법)!... 손가락 끝으로, 약간 아플 정도로 머리 이곳 저곳을 두들긴다.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고 기억력이 좋아진다. 빠지던 머리카락이 새로 생겨나고, 스폰지 머리(두피가 떠 있는 상태)가 치유된다. 머리카락에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히 공급되므로 윤기가 흐르며 아름답게 된다. 뚱보강사 컬럼 ‘#586__조탁법. 공공기관 고임금. 우파와 좌파. 날개 인생. 시민단체가 관변단체로에서 조탁법이 바로 머리 두들기기이다.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리는 방식으로 머리, 얼굴을 두드린다. 두드리면 경락이 자극을 받는다. 얼굴을 지나는 6부 경락이 자극을 받는다. 기 흐름이 느려지거나 정체된 곳이 뚫려서, 잘 흘러가게 된다. 두드리면 탁기(탁한 기운)도 배출이 된다. 물론 혈관, 림프관, 신경도 자극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두드리는 진동이 뇌에도 전달되어, 뇌가 활발하게 움직인다. 굳이 세게 두드릴 필요는 없다. 두드리다 보면 유난히 더 아픈 곳이 있다. 그곳을 좀 더 시간을 들여 두드려준다. 톡톡 두드리다 보면 통증 정도가 줄어들고, 어느 날에는 사라진다. 그러면서 몸도 같이 좋아진다.

 

눈알을 사방으로 자주 움직여라!... 눈알(안구)을 좌우로 20, 상하로 20번 대각선으로 20, 시계방향으로 회전하여 20, 시계 반대방향으로 20, 손을 비벼서 눈동자를 지그시 눌렀다가 번쩍 뜨기를 20번 하면, 시력이 좋아지고 실제로 안경이 필요 없게 되는 경우도 있다. 콧구멍을 벌려 심호흡을 하라!... 특별히 맑은 공기를 심호흡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유명한 정신과 의사인 알렉산드 로렌박사가 조사해보니, 정신 질환자의 대부분이 가슴호흡만 하고 심호흡을 하지 않더라는 겁니다. 폐세포는 페록시즘이란 해독기관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각종 유해물질을 잘 처리한다. 그러므로 심호흡을 하면 각종 유해 물질을 배출하여 건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머리가 맑아지고 기억력이 좋아진다. 노인들은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혀를 자꾸 입안에서 굴려라!... 혀를 가지고 입천장도 핥고, 입 밖으로 뺐다 넣었다 하면서, 뱅뱅 돌리고 혀 운동을 한다. 침은 회춘 비타민이다. 침은 옥수(玉水)라 했다. 평소 식사 때도 충분히 꼭꼭 씹어 먹으면 충분한 침이 들어가 소화가 잘 된다. 그러나 가래 같은 탁한 것은 버려야 한다. 잇몸을 마사지하라!... 손가락 6개로 잇몸을 눌러서 비비며 마사지 한다. 그리고 위아래 치아를 딱딱딱 부딪쳐 주는 것이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치아를 단련시키는 이 방법을 '고치법'이라 한다.

 

귀를 당기고 부비고 때리라!... 귀를 잡고 당기고, 비틀고 부비고 때리는 것이 건강에 좋다. 이렇게 하면 식욕을 억제하여 비만을 예방하거나 치료해 준다. 그리고 깊은 수면을 취하도록 도움을 준다. 또 신장, 비뇨, 생식기 계통의 기능이 활성화되도록 돕는다. 얼굴을 자주 두드려라!... 손바닥으로 좀 아플 정도로 얼굴을 자주 두드리면 혈관계통이 활성화되어 혈압, 동맥경화 등의 치료를 돕게 되며, 혈색이 좋아져 아름다운 얼굴이 된다. 허리가 자주 아파서 못 견디는 분들은 코 바로 밑의 인중(홈이 파진 곳)을 두 손가락으로 지그시 누르고, 또 자주 문지르면 효과가 있다. 어깨와 등을 마사지하라!... 어깨와 등은 스스로 하기 어려우니, 가족이나 친구끼리 서로 해 주는 것이 좋다. 머리 뒤쪽과 어깨는 스스로 지그시 누르고, 엄지와 다른 손가락으로 움켜잡으며 지그시 누르는 지압을 하면, 피로가 풀리며 중풍을 예방하고 우리 몸의 각 장기들을 강화시켜 준다.


배와 팔 다리를 두들겨라!... 배와 팔 다리를 약간 아플 정도로 자주 두들기면 건강에 아주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소화가 잘 되며 피곤이 풀리고 새로운 활력을 느낄 수 있다. 양 무릎을 두 손으로 두들기면 관절에 아주 좋다. 손바닥을 부딪쳐 박수를 쳐라!... 소리가 나는 것이 싫으면 한쪽 손은 주먹을 쥐고 손바닥을 교대로 치면 된다. 손바닥을 힘 있게 치면, 한 번 칠 때마다 약 4천 개의 건강한 세포들이 생겨난다. 발을 자극하라!... 발바닥을 주먹으로 치고, 발가락을 전후좌우로 돌리며 비틀고, 발가락 사이를 지그시 약간 아플 정도로 눌러 마사지를 한다. 발목을 돌려 운동하는 것은 심신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주는 데 좋다. 발바닥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이곳저곳을 눌러주면, 숙면을 취하게 된다.

 

 

     19금 웹툰 1'탑툰'

 

네이버·카카오도 벌벌 떠는데19금 웹툰 1'탑툰' "구글 인앱결제 안 쓴다"... 구글·애플용 앱에선 성인 콘텐츠 못 봐"대부분 웹에서 결제"... 탑툰(toptoon.com)은 한국 공식사이트, 성숙한 독자를 위한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다양한 장르가 한 곳에 있다. 국내 모바일 콘텐츠 앱이 구글 앱통행세 확대에 속수무책인 반면, 알렉산드 로렌박사플랫폼은 '수수료 무풍지대'.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가 취재했다(202277). 탑코(TOPCO)20142, 첫 자사 플랫폼 탑툰을 시작으로 각종 컨텐츠 유통, 소프트웨어개발, 기업컨설팅으로 그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탑코는 19금 웹툰분야 1위 플랫폼인 탑툰에 구글 인앱결제 시스템을 탑재하지 않았다. 유료 웹툰을 구매할 때 필요한 코인 결제할 때 휴대폰결제, 간편결제, 신용카드·계좌이체 등 외부결제 수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탑코가 선보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도 마찬가지다. 양사 누적 회원수는 2500만 명 가량 된다.

 

웹툰·웹소설 앱 중에선 이례적이다. 구글이 인앱결제(수수료 최대 30%) 인앱 3자결제(수수료 최대 26%)를 탑재하지 않은 앱은 6월부터 구글플레이에서 삭제하겠다고 엄포를 놓으면서, 네이버웹툰·카카오웹툰·코미코·리디 등 업계 대부분이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인앱결제(in-app purchase)를 적용했기 때문이다. 늘어나는 수수료 부담만큼 코인 가격도 최대 20% 올랐다. 탑툰은 당분간 구글 인앱결제 적용 계획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이다. 구글·애플은 앱 내 성인 콘텐츠 노출을 금지하고 있어, 이용자 대부분이 웹이나 모바일웹을 이용하고 있어서다. 전체관람가 콘텐츠만 있는 구글·애플 앱에선 사실상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 셈이다. 같은 이유로, 국산 앱마켓인 원스토어에서 성인인증 후, 19금 작품을 보는 이용자도 많다. 탑코 관계자는 "탑툰은 웹 기반의 자체 플랫폼 서비스를 지향한다"라며 "모바일앱 장점은 신작 푸쉬 알림 정도로, 웹 서비스가 앱에 비해 뒤처지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성인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도 구글 인앱결제를 새로 적용했으나, 수수료 인상 여파는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레진코믹스 관계자는 "성인물이 주요 콘텐츠인데, 모바일앱에선 볼 수 없어 앱 결제를 하는 이용자가 거의 없다"고 귀띔했다. 여성용 19금 웹툰을 앞세운 봄툰은 아예 모바일앱에 결제기능을 넣지 않았다. 코인 충전은 웹·모바일웹에서만 가능하다. --- 완전판... 앱으로 19금 웹툰을 보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선 앱 설치 파일(APK)을 별도로 제공한다. 흔히 '완전판'이라 불리는 레진코믹스플러스·봄툰완전판+ 등이 대표적이다. 탑툰도 웹사이트에서 앱 다운로드 방법으로 원스토어 연결 링크 안드로이드·iOS APK 파일 설치경로를 안내한다.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는 방법은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카카오도 포털 다음에 카카오톡 앱을 APK 파일로 배포했다. 카카오톡이 인앱결제 외 아웃링크(외부 결제페이지 연결)를 포함하자, 구글이 업데이트를 금지했기 때문이다. 이 경우 구글·애플 앱마켓을 거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금지된 성인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데다, 인앱결제 수수료도 피할 수 있어 업체 입장에선 일거양득이다. 다만 쉬운 선택은 아니다. 모바일 콘텐츠업계 관계자는 "고정 이용층이 탄탄하고 기존 앱마켓에서 제약이 따르는 성인 웹툰앱만 APK 파일 배포를 선택할 수 있다""대중적인 서비스일수록 앱마켓 삭제가 두려워 구글·애플의 심기를 거스를 수 없다"고 토로했다. --- 웹툰 가장한 해킹 파일일수도"이용자 주의해야"... 그러나 APK 파일은 해킹 경로로 이용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APK 파일은 특정 링크나 QR코드 등을 통해 유통되는데, 해킹을 노린 가짜 주소일 가능성이 있어서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앱을 내려 받을 때 구글·애플처럼 OS(운영체제) 기업이나 믿을 만한 제조사의 앱마켓을 이용하라고 권고한다.

 

 

     발해와 후고구려(대고구려)

 

[페친] 백호님이 발해 대진국은 우리 역사엔 없었다 !!! ???”... 글을 올렸다. 연개소문의 일족의 멸망을 고구려의 멸망으로 기록한 당나라와 신라의 역사 왜곡... 발해 대진국의 국호는 당나라 역사서 신당서와 구당서에 있다. 신당서1044~1060년까지 17년에 걸쳐 완성하였다. 구양수(歐陽修) ·송기(宋祁) 등이 고쳐 편찬하였고, 재상 증공량(曾公亮)이 총재(總裁)하였다. 225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송의 역대 왕에 대한 후기이다). 구당서(舊唐書)940~945년 장소원, 가위, 조희 등이 편찬한 책이다. 중국 당나라 왕조의 정사(正史). 10세기에 중국 후진의 유구(劉昫) 등이 편찬함. 본기 20, () 30, 열전 150, 모두 2백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구려는 장수왕 이후 고려로 불렸으며, 발해는 삼국지의 한나라의 일개지역으로 불리던 지명이었다. 연개소문 일가의 몰락을 고구려의 영원한 멸망으로 왜곡키 위해서, 당나라와 신라가 고려를 낮춰서 부른 국호가 고구려의 부활인 대고구려를 발해 대진국으로불렀다. 연개소문 자식들의 막장으로 일가가 당에 몰락하자, 대중상은 바로 고려를 부활해 다시 세웠다(대중상의 후고구려)... 30년 후 아들 대조영이 정식 대 씨 가문으로 고려의 왕위를 이어간 대 씨 왕조의 대고구려...

 

국제적 객관사에서 드러난 정확한 사실은, 대조영의 손자 대 씨 가문 고려 3(발해 3대왕으로 왜곡)왕은 일본에 사신을 보내, 자신을 고려왕 문왕으로 서신과 하사품을 보냈다. 일본 고사기에 고려로 부른 국호가 기록되있다. 중국 천자국 사대부역 조선이 당나라와 신라의 고구려멸망 왜곡 기록을 받든 것이 맞지 않을까?... 당시 당나라와 신라는 통치목적으로 어떡하든 고구려를 멸망시켰고, 말갈이 다른 나라 발해 대진국을 세웠다고 왜곡해야, 당나라가 승전국으로 천자국으로의 위상으로 통치할 수 있었을 것이다.

 

대 씨 왕조의 고려사도 말살되었을 터... 대 씨 가문의 고려는 천자국 당나라가 하사한 이름 발해 대씨 진국으로 기록해 오늘에 이른다... 고구려 고려는 연개소문일족의 몰락에서 대 씨 가문으로, 왕 씨 가문으로 이어간다. 스스로 중국을 천자로 섬기며, 중국의 개가 된 부역조선의 세력들이, 고구려 고려를 천자국 당나라의 기록대로, 발해 대진국으로... 스스로 자국인이 왜곡한 우리 역사... 발해 대진국은 우리역사엔 없다. 대 씨 가문의 고려가 있을 뿐이다... 우리 역사를 왜곡한 신라와 당나라... 기필코 바로잡아야 할 우리의 정신이다.

 

 

     발해의 본래 이름은 대진국

 

2019816, [재외동포신문] 이형모 발행인이 “[역사산책] 발해의 본래 이름은 대진국이라는 제목으로 컬럼을 썼다. 고구려가 패망할 때 후고구려의 깃발을 세우고 일어난 사람은 대중상과 그 아들 대조영이다. 발해는 중국이 칭한 이름이고, 본래는 대진국이다. 조선 중종 때 이맥이 편찬한 태백일사 - 대진국 본기에 기록된 내용을 보자.

 

--- 대조영의 아버지 대중상은 나라를 후고구려라 칭하고, 연호를 중광(重光)’이라 하였다... <조대기>(朝代記)에서 말한다. “개화 27(668) 921일 평양성이 함락됐을 때, 진국장군 대중상은 서압록하를 지키다가 나라의 변고를 듣고 마침내 사람들을 이끌고 험한 길을 지나는데, 소문을 듣고 8천 명이 모여들어 동쪽으로 동모산에 이르러 본거지를 삼았다. 성벽을 굳게 쌓아 스스로 보존하고 나라를 후고구려라 칭하고 연호를 중광(重光)’이라 하였다. 이르는 곳마다 격문을 전하니 원근의 여러 성이 모두 귀속하여 들어왔는데 오직 옛 땅을 회복함을 자기의 임무로 삼았다. 중광 32(700) 5월에 대중상은 붕어하였다. 묘호를 세조라 하고 시호를 진국열황제라 하였다.”

 

--- 대조영 황제의 대진국... “태자 대조영이 대중상의 부음을 전하는 신하를 따라, 영주 계성으로부터 무리를 이끌고 당도하여 2대 황제에 즉위했다. 홀한성(상경성)을 쌓아 도읍을 옮기고, 10만 군사를 모집해 그 세력을 크게 떨치게 되었다. 이에 계책을 정하고 제도를 세워 당나라에 대항하여 적에게 복수할 것을 스스로 맹세했다. 말갈 장수 걸사비우와 거란 장수 이진영과 함께 병력을 연합하여, 당나라 장수 이해고를 천문령에서 대파하고 뭇 장수들을 나누어 군현을 지키도록 배치했다. 고구려 멸망으로 떠도는 유민들을 불러 위로하고 정착하여 살도록 보호하니, 크게 백성의 신망을 얻어 모든 기강을 새롭게 했다.” 상경성(寧安 上京城)은 중국 흑룡강성 영안시(寧安市) 渤海鎭에 있는 발해 시대의 수도이다. 가장 오랫동안 사용된 발해 도읍지로서, 당시에는 홀한성(忽汗城)’이라고도 불렀다. 문왕이 756년 초에 이곳으로 도읍을 옮겼고, 780년대 후반부터 793년경까지 동경(東京)으로 일시 천도했던 것을 제외하고는 멸망 때까지 계속 발해 수도가 되었다.

 

 

     후고구려와 대진국(668~926)


새로 국호를 정하여 대진(大震)이라 하고, 연호를 천통(天統)이라 하였는데, 고구려의 옛 땅을 차지하니 땅은 6천리가 개척되었다... 92615대 애제(哀帝) 인선에 이르러 거란에게 멸망되니, 세조로부터 15세를 전하여 공히 259년이다.” 이 역사 기록에 따르면, 668년에 대중상이 건국한 후고구려를 대조영이 물려받아, 701년에 대진국으로 나라 이름을 바꾼 것이고, “15세를 전하여 공히 259년이다라고 한 것은 668년 대중상의 개국으로부터의 역년을 말하는 것이다.

 

--- 중국의 역사교과서 왜곡... 1900년대 후반 이후 동북공정을 추진하는 중국의 역사교과서는 대진국과 대조영을 다음과 같이 왜곡하여 가르치고 있다. “7세기 말에 속말말갈의 수령 대조영이 정권을 수립하였다. 개원 초기에 당 현종(712~756)은 대조영을 발해군왕으로 봉하고, 홀한주를 통일적으로 관할하게 하였으며 대조영을 홀한주도독으로 임명하였다. 이때로부터 속말말갈은 발해를 국호로 하였으며, 발해도 정식으로 당나라의 판도로 들어왔다.” 그러나, 진실은 대중상과 대조영은 속말말갈의 수령이 아니고, 고구려의 장수다. 대조영이 부친 대중상으로부터 나라를 물려받은 후, 고구려를 망하게 한 당나라를 적으로 복수할 것을 맹세하고, 당나라 장수 이해고를 천문령에서 대파해 당나라를 제압했는데, 어떻게 당나라의 벼슬을 받고 속국이 될 수 있는가?

 

[발해 지도] 668년인데 698년으로 되어 있음.

발해지도---698__.jpg











 

     해동성국(海東盛國) 대진국의 전성기

 

더욱이 대조영이 황제로 즉위해, 연호를 '천통'이라하고 대진국을 선포한 후 11년이 지나서야 당 현종이 즉위했는데, 어느 세월에 대조영 황제를 홀한주도독으로 임명했다는 말인가? 더욱이 대조영 황제는 생전에 당 현종과의 전쟁에서 패한 적이 없다. ‘필요하면 근거 없이도 조작하는중국 역사서의 상투적인 왜곡 조작 사례에 불과하다. 세조 대중상 32, 태조 대조영 21, 3대 광종 무예가 19년을 다스렸다. "3대 광종 무예, 인안 16년 구다, 개마, 흑수의 여러 나라들이 항복해 오니, 이들을 성읍으로 삼았다. 이듬해 송막 12성을 쌓고 또 요서 6성을 쌓았다. 마침내 5(), 60(), 138현을 소유하니, 강토의 길이가 9000리였다. 이 해 당나라, 신라, 왜도 나란히 사신을 보내 조공을 바치니 천하는 해동성국(海東盛國)이라고 칭송했다."

 

--- “4대 문왕 흠무가 즉위해 대흥(大興)이라 개원하고, 도읍을 동경의 용원부로부터 상경의 용천부로 옮겼다... 이듬해에는 태학을 세우고 천경신고를 가르치며, 환단고사(桓檀古史)를 강의했다. 또 문사에 명하여 국사125을 편찬케 하니, 문치는 예악을 일으키고 인간을 홍익하는 교화는 이로써 만방에 영향을 펼쳤다. 대흥 57년 황제께서 붕어하시니 묘호를 세종, 시호를 광성문황제 라고 했다.” 4대 문황제 재위 57년간이 대진국의 전성기이다. 태학을 세우고, 방대한 국사125권을 편찬하고, ‘배달의나라단군조선의 옛 역사를 가르쳤다. 문치와 예악을 일으켜 홍익인간의 교화를 만방에 전했다 하니 문화국가로서 대진국의 국위를 떨친 것이다.

 

--- 대진국(668~926)의 정체성... 대중상은 건국하면서 국호를 후고구려라고 했다. 영토는 고구려의 옛 땅이다. 여러 민족이 연합했으나 고구려의 유민이 가장 많았다. 일본에 보낸 국서에도 고려국왕이라고 했다. 중국 역사서들은 삼국시대부터 고구려를 고려라고 기록하기도 했다. 왕건의 고려도 고구려를 이어받은 나라 이름이다. 대조영 황제는 그의 아우 반안군왕 대야발에게 단군과 기자조선의 역사를 편찬할 것을 명했다. 대야발은 13년 간 각처를 답사하고, 자료를 모아 '단기고사(檀奇古史)'를 편찬했다.

 

 

     ‘남북조시대’ = 대진국 + 통일신라

 

4대 문황제 2년에 태학을 세우고, 천경신고와 환단고사(桓檀古史)를 가르쳤다. 고구려의 교육제도를 복원해 계승한 것이다. ‘배달의나라와 단군조선의 역사를 가르쳤으니 대조영 황제와 대진국 백성들은 배달겨레요, 단군의 자손이다. 한국사에서 대진국 259(668~926) 역사는 남쪽의 통일신라와 더불어 남북조시대라고 기술해야 마땅하다. 당나라의 힘을 빌어 통일을 이루고 조공국으로 몸을 낮춘 통일신라와 달리 대진국(발해)은 시종일관 당나라와 맞서 싸웠다. 당나라와 대적하는 대진국의 역사를 통일신라와 더불어 민족의 역사로 기록하는 것이 삼국사기를 편찬한 김부식에게는 가능한 일이 아니다. 사대주의자 김부식은 삼국사기 권5 진덕여왕 5년조에서 신라 법흥왕이 당나라와 별도로 독자적 연호를 사용한 것이 잘못된 일이라고 비판할 만큼 비루한 사대주의자였다.

 

 

     대진국 문황제 딸  정혜공주 묘비 출토

 

1949년 길림성 돈화현의 현성 근처의 육정산 고분에서 문황제의 둘째 딸 정혜공주의 묘비가 출토됐다. 묘비는 모두 25행이며 본문은 19행인데, 비문 제2행에 대흥보력효감금륜성법대왕지이녀야(大興寶歷孝感金輪聖法大王之二女也)’의 기록이 있다. 여기 대흥(大興)’은 대진국 4대 문황제의 연호이다. 정혜공주의 이 비문이야말로 태백일사의 사료적 가치를 입증해 주는 좋은 결정적 자료라 할 것이다. ‘문황제의 연호는 대흥이라고 밝힌 역사서는 태백일사가 유일하기 때문이다.

 

--- 홀한성 - 상경(上京) 용천부(龍泉府)... 대조영 황제가 홀한성을 쌓고 도읍을 옮겼는데, 대진국 5경 중에 홀한성이 상경 용천부이다. 지금의 흑룡강성 영안현 동경성이다. 이 성의 남쪽에는 경박호(鏡泊湖), 북쪽에는 목단강(牧丹江)이 둘러싸고 있으며, 규모가 광대하고 웅장하다. 연해주와 만주 벌판을 달리던 고구려와 대진국의 장엄한 역사의 물줄기가 1712년 조선 숙종 38년에 청나라와 함께 세운 백두산 정계비로 이어져, 오늘을 사는 한국인에게 간도의 기억이 됐다(참고: 재외동포신문).

 

 

[참고] 조명국, 멘탈경험디자인 대표.

https://www.facebook.com/myeunguk.jo

[참고] 김관태, 2023-1-6.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0042628855

[참고] 뚱보강사 [컬럼] ‘#586__조탁법. 공공기관 고임금. 우파와 좌파. 날개 인생. 시민단체가 관변단체로’, 뚱보강사, 2022.09.24., 조회 82.

https://kg60.kr/cmnt/2342/boardInfo.do?bidx=828753

[참고]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2-7-7.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70616185059830&fbclid=IwAR0t1eno8xDgBDZTd4ZQrNC-lGbkv1dcrWfLcoAr7Vc8T_eotEJgApQo4rU

[참고] 탑툰(toptoon.com)

https://toptoon.com/?NaPm=ct%3Dlczppaak%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6d46c714a3036576154a64229f0c3d71da6291ca

[참고] 백호

https://www.facebook.com/janghalimbaek

https://www.facebook.com/photo?fbid=1558874667959602&set=pcb.1558874711292931

https://www.facebook.com/photo?fbid=1558874687959600&set=pcb.1558874711292931

https://www.facebook.com/photo?fbid=1558874641292938&set=pcb.1558874711292931

[참고] [재외동포신문] 이형모 발행인, 2019.08.16.

http://www.dongpo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0326

 

---



1,136개의 글

    글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
    공지 관리자11.09.16122
    1136뚱보강사24.04.2464
    1135뚱보강사24.04.2376
    1134뚱보강사24.04.22108
    1133뚱보강사24.04.21107
    1132뚱보강사24.04.1892
    1131뚱보강사24.04.17112
    1130뚱보강사24.04.1697
    1129뚱보강사24.04.15204
    1128뚱보강사24.04.12122
    1127뚱보강사24.04.06185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