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6__조탁법. 공공기관 고임금. 우파와 좌파. 날개 인생. 시민단체가 관변단체로

=

586__조탁법. 문재인 정부 공공기관 고임금 잔치-- 우파와 좌파- 날개 인생. 시민단체가 관변단체로---11ok

뚱보강사 이기성

 

 

    586__조탁법. 공공기관 고임금. 우파와 좌파. 날개 인생. 시민단체가 관변단체로

 

 

  뚱보강사가 코 밑과 윗입술 사이를 오른손 2,3,4째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리고, 아랫입술 밑과 턱사이를 톡톡 두드려주면, 잇몸이 간질간질하고 시원합니다. 이와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손가락 마사지 방법입니다. 왼손 2,3,4째 손가락 끝으로 톡톡 드드려도 됩니다. 손가락 끝으로 새가 모이를 쪼듯이 톡톡 두드리는 방법을 조탁법(鳥啄法)이라 합니다. [군포시민신문]에 정홍상 행복한마을의료사협 행복한마을 한의원 원장이 조탁법에 관하여, 자세하게 보도했다(2020105). 이 세상에 무엇이든 고여 있으면 좋지 않고 흘러가야 한다. 물이 고이면 썩거나 벌레가 달려든다. 우리 몸도 막히거나 하지 않고, 순환이 잘 되어야 건강하다. 막히면 병이 온다.

 

뇌혈관이 막히면 중풍이 온다. 심장혈관이 막히면 심장마비가 온다. 그래서 불통즉통 통즉불통(不通則痛 通則不痛)이라는 말이 있다. 허준의 <<동의보감>> 책에도 이 글귀가 있다. 원래 한의학에서는 몸의 기()가 바르게 통하고, 피가 잘 순환되면, 고통이 없고, 제대로 기가 흐르지 않으면, 고통이 따른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침((탕약(湯藥) 등 여러 가지 의료조치 및 식사요법과 호흡 운동 그리고 명상 등으로 예방 또는 치료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 통하지 않으면 아프고 잘 통하면 아프지 않다는 뜻이다. 우리의 얼굴, 머리를 두드려서, 우리의 건강을 챙기자는 것이다. 우리 몸에는 혈관이 있고, 림프관이 있는데, 한의학에서는 여기에 덧붙여, 경락이 있다고 본다. 경락은 기가 흘러가는 길이다. 몸에는 ‘66에 하나씩 경락이 있고, 기경팔맥으로 8가지 경맥이 있어, 몸을 조절한다.

 

‘666장에는 간, , , , , 심포가 있고, 6부에는 담경, 소장경, 위경, 대장경, 방광경, 삼초경이 있다. 이중에 6부의 경락은 모두 머리, 얼굴에서 시작되어 몸으로 흘러간다. 방광경은 눈에서 머리 뒤쪽으로 흘러가고, 삼초경, 담경은 주로 옆쪽을 지배한다. 위경, 대장경은 얼굴 앞쪽을 책임지고 있다. ‘기경팔맥중에 얼굴에 흐르는 경맥은 독맥과 임맥이다. 독맥과 임맥은 몸 한가운데를 지나는 경맥인데, 독맥은 윗입술에서 시작해서 몸 뒤쪽()을 흐르고, 임맥은 아래 턱에서 시작하여 몸 앞쪽()을 지나간다.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리는 방식으로 머리, 얼굴을 두드린다. 두드리면 경락이 자극을 받는다. 얼굴을 지나는 6부 경락이 자극을 받는다. 기 흐름이 느려지거나 정체된 곳이 뚫려서, 잘 흘러가게 된다. 두드리면 탁기(탁한 기운)도 배출이 된다. 물론 혈관, 림프관, 신경도 자극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두드리는 진동이 뇌에도 전달되어, 뇌가 활발하게 움직인다.

 

굳이 세게 두드릴 필요는 없다. 두드리다 보면 유난히 더 아픈 곳이 있다. 그곳을 좀 더 시간을 들여 두드려준다. 톡톡 두드리다 보면 통증 정도가 줄어들고, 어느 날에는 사라진다. 그러면서 몸도 같이 좋아진다. 얼마나 두드려야 하느냐?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사람마다 몸의 컨디션마다 다르니까, 시간 나는 대로, 생각나는 대로 톡톡 두드려 준다. 머리에서는 특히 뒷골과 목 경계 쪽을 잘 두드린다. 몸에서 근육이 잘 굳는 부분이다. 이 부분 근막이 굳으면, 고리를 타고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준다. 혈압이 올라 중풍이 오려고 하는 경우에도, 목덜미 뒷골 등이 뻐근해진다. 이곳을 두드리면 시원해진다. 관자노리 부분도 중요하다. 스트레스 있거나 편두통이 있다면, 관자노리를 포함한 옆머리 부분을 톡톡 잘 두드립니다. 잇몸이 안 좋은 경우 잇몸 위 입술을 열심히 두드려 준다. 눈이 안 좋으면 눈 주위도 두드려 준다.

 

 

    '방만 파티' 공공기관들

 

1억 원을 넘는 공공기관 수가 문재인 정부 출범 첫 해인 20175곳에서 4배가 늘어, 작년에 20곳으로... '방만 파티' 공공기관들개혁안에 민영화 포함시켜야... [한국경제] 사설 내용이다(2022517). 지난해 공공기관 370곳의 직원 평균 연봉이 대기업(2020년 기준 6348만 원)보다 많은 6976만 원으로 나타났다. 1억 원을 넘는 공공기관 수도 문재인 정부 출범 첫 해인 20175곳에서 작년 20곳으로 4배 늘었다. 박사급 인력이 많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과 취업 선호도 1위 직장인 금융공기업이 대부분이라지만, 선뜻 받아들이기 어렵다.

 

실적이 훌륭하다면 후한 보상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공공기관들의 현실은 반대다. 영업이익 관련 실적이 있는 공공기관 362곳 가운데 절반가량인 170곳이 작년에 적자를 봤다. 36개 공기업의 순이익 합계는 201743000억 원에서 작년 18000억 원 적자로 반전됐다. 부채 규모는 같은 기간 364조 원에서 434조 원으로 19% 급증했고, 부채비율도 177%에서 194%로 높아졌다. 민간기업이었으면 생존을 위협받을 상황에서 구조조정은커녕 거꾸로 고()임금 잔치를 벌인 셈이다.

 

문재인 정부 들어, 공공기관 특유의 비효율과 방만함이 전방위로 확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문재인 정부는 이전 박근혜 정부가 추진한 공공기관 성과연봉제를 출범 직후, 바로 폐기해버렸다. 동시에 공공개혁도 동력을 잃고 말았다. 대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을 밀어붙이며, 정권 5년간 공공기관 직원 수를 10만 명(30%) 늘렸다. 지방 공기업까지 우후죽순으로 생기며, 공공부문의 조직과 인력은 갈수록 비대해져갔다. 이 와중에 강성 노동조합들이 철밥통을 착실히 챙기며, ‘코로나 무풍지대를 내달렸다.

 

정부 위임 업무가 있거나 독점 분야라 하더라도, 공공기관의 신설과 비대화는 경계해야 마땅하다. 지금처럼 방만한 공공으로는 전체 경제의 활력을 끌어올릴 수 없다. 윤석열 정부는 110대 국정과제에서 공공기관 혁신을 통해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민간과 경합하는 공공기관 업무는 조정하고, 인력 효율화와 출자회사 정리, 기관 신설 자제로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정도론 부족하다. 공기업 민영화까지 담은 과감한 공공개혁 청사진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환부를 정면으로 도려내는 수술요법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전력이 민영기업이었다면 탈원전 환상에 빠진 비정상적 경영으로 지금 같은 천문학적 적자가 났을까? 경쟁도 없고, 효율과 혁신도 기대하기 어려운 공룡 공공기관들을 그대로 두고, 민간 주도 성장을 논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우파와 좌파  동체 인생날개 인생

 

비행기에는 동체(몸체)와 날개가 있다. 인생을 비행기에 비유할 수 있다... [펜앤드마이크] 김태우 칼럼 제목은 동체 인생날개 인생이다(2022819). 비행기가 이륙하는 것을 보면, 동체가 공연히 거추장스러운 날개를 달고 힘들게 올라가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그 반대이다. 실제로는 날개가 양력을 발생시켜, 동체를 들어 올린다. 비행기 동체에는 식사와 영화를 즐길 편안한 공간이 있지만, 날개는 양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혹한의 찬 공기와 부딪쳐야 한다. 세상에는 동체 안에서 편안하게 사는 사람도 있고, 날개 역할을 하는 사람도 있다. ‘동체 인생들은 따뜻한 객실에서 식사와 수면을 즐기지만, ‘날개 인생들은 양력을 만들기 위해 부단하게 날갯짓을 계속해야 한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도 그렇게 날고 있지만, 지금 양력을 잃어가고 있다.

 

--- 비행기는 날개로 난다... 사람이 공기의 고마움을 느끼지 못하듯 대부분의 국민은 자유를 당연히 주어진 것으로 여기며, 그것을 지키기 위해 힘들게 날갯짓을 하는 사람들을 잊고 지낸다. 수천 년 동안 임금을 섬기고 살면서, 자유가 무엇인지 모르고 자유를 위해 피를 흘려보지도 않았던 사람들이 사는 땅에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도입한 이승만은 선구자적 날개 인생을 살아온 분이었다. 산업화와 자주국방을 선도했던 박정희도 대단한 날개 인생을 살았던 분이다. 목숨 바쳐 나라를 지킨 장병들과 안보 역군들, 과로로 숨져간 수출역군들, 창의력과 의지만으로 세계적인 기업을 키워 젊은이들에게 무수히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준 기업인들, 생면부지의 나라에서 또는 열사의 사막에서 땀 흘리며 외화를 벌어온 노동자들, 박봉에 시달리며 묵묵히 맡은 임무를 수행한 샐러리맨들, 세계를 돌아다니며 국위를 선양한 외교관들, 신기술 개발로 국가경쟁력을 키운 과학자들,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며 코피를 쏟은 의료인들, 국민을 선도하는 바른 말을 해온 지식인들... 이들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날개 인생들이다.

 

동체 내에는 열심히 날개 역할을 한 후에, 편안한 노후를 보내는 떳떳한 동체 인생도 많지만, 부자 부모를 만난 덕에 또는 기회주의 처신이나 한탕으로 호위호식하는 파렴치형 인생도 많다. 이들 중에 혹한의 찬공기를 맞는 날개가 있어, 자신들이 편하게 지내고 있음을 고마워하는 이는 많지 않다. 날개들이 지켜주는 자유민주주의와 안보 그리고 그들이 일구어내는 국위와 국가경쟁력이 오늘의 번영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음을 실감하는 이는 많지 않다. 비행기가 추락하기 시작하면, 뒤늦게 혼비백산이 되어 아우성을 치겠지만 그때는 이미 너무 늦다. 비행기는 날개가 고장 나서 양력이 떨어지면, 곧바로 수직 추락하기 때문에 그것으로 끝이다. 오늘날 대한민국호 비행기는 양력을 잃어가고 있다. 우선, 정치에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날개들이 사라지고 있다.

 

 

    날개가 사라지고 있다

 

좌파란 사회주의를 원하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자유민주주의를 흔들고 싶어 하는 좌파들이 진보를 자칭한다... 북한식 사회주의를 추종하는 종북세력도 진보를 참칭한다... 우파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고, 좌파란 사회주의를 원하는 사람들이다. 자유민주주의를 국가정체성으로 삼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보수란 과거의 전통과 가치를 중시하면서 필요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이고, 진보란 변화를 추구하지만 필요한 과거 전통과 가치도 존중하는 사람들이다. 당연히 양자 모두는 우파이며 애국세력이다. 즉 자유민주주의 틀 내에서 더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서로 다른 접근법을 가진 보수 우파이거나 진보 우파이며, 자유민주주의를 흔들고 싶어 하는 좌파와는 본질이 다르다. 그럼에도 오늘날에는 좌파들이 진보를 자칭하고, 좌파 정당들이 스스로를 진보정당이라고 부른다. 북한식 사회주의를 추종하는 종북세력도 진보를 참칭한다. 그래서 오늘날 진보 우파들은 선거 때만 되면 피아(彼我)를 구분하지 못하는 혼란에 빠진다.

 

미국과 유럽의 자유민주주의 국가들에서는 보수와 진보가 교대로 집권한다. 좌파 정치세력은 존재하지만, 통치세력이 되지는 못한다. 일본도 그렇다. 중의원 465석 중에서 사회주의 이념을 표방하는 공산당·사민당의 의석은 11석 뿐이다. 이렇듯 자유민주주의를 국체로 하는 나라에서 자유민주주의 틀을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진보 우파와 보수 우파가 경쟁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하물며 공산군의 침략을 겪었고, 지금도 곳곳에 좌파들이 똬리를 틀고 있는 한국에서라면 더욱 그래야 한다. 그런데도 한국의 제도권 정치에서는 좌파와 무니만 우파가 정권을 다투는 중에, 진짜 우파가 실종된 지 오래다. 즉 좌파가 주도하는 정치세력이 미사여구로 포장된 친사회주의적 법과 제도들을 양산하고 있지만, 그들을 견제해야 하는 반대편은 체제·안보 위기를 못 본 체하는 처세주의자들이 주도하는 정치세력이다. 국민이 선거를 통해 이런 정치인들을 걸러낼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공천만 받으면 작대기를 꽂아도 당선되는 지역·이념 대결 구도 하에서, 좌파 정치인들과 처세주의자들은 당내 세력만 유지하면 몇 번이고 공천을 받아 당선되어 거물이 되고, 대선 후보도 될 수 있다. 이런 기현상 속에서 애국 보수와 애국 진보는 국정의 중심에서 밀려나 있다.

 

조지프 퓰리처(18471911) 정신은 정확성, 간결함, 날카로움의 3대 원칙이다. 기레기 기자들이 우글우글한 한국 언론 현실은, 퓰리처 정신으로 무장한 날개 역할의 언론이나 날개 역할의 방송이 있어 나라를 지키는 것도 아니다. 좌파 성향 언론과 무늬만 우파언론으로 양분되어 있음은 정치지형과 흡사하다. ‘무늬만 우파언론들은 우파적 가치보다는 자사(自社) 이기주의를 우선시한다. 아무리 좋은 담론이든 또는 아무리 큰 일이 벌어지든 언론사 사익(社益)과 상충한다고 판단되면 한 줄 보도도 거부하며, 키우고 싶은 정치인을 위해서는 기꺼이 여론 만들기에 나선다.

 

정치화된 검사들과 이념화된 법관들이 요로에 남아 있는 검찰과 법원이 체제를 지키는 보루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기도 어렵다. 교육이 날개 역할을 할 국민들을 키워내고 있는 것도 아니다. 아이들에게는 이승만과 박정희의 ()를 압도하는 공()’을 배울 기회가 없다. 이들에게 있어 이승만과 박정희는 부정선거 원흉이거나 독재자일 뿐이다. 정권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바른 여론을 확산시키는 여론주도층이 확고하게 구축되어 있는 것도 아니며, 우파 시민단체들이나 지식인들이 좌파 정치를 견제하고 국민을 계도하는 힘을 가진 것도 아니다. 좌파 단체들은 돈과 힘을 가지고 좌파 언론의 집요한 지원까지 받지만, 우파는 지리멸렬이다. 진보 우파들은 존재감을 잃고 있거나 피아 혼란 속에 좌파들을 편들고 있고 보수 우파들은 이 거리 저 구석에서 풍찬노숙(風餐露宿) 중이지만, 이들을 하나로 모을 깃발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호가 언제 추락할지 모르는 지경에 이른 것으로 우려한다.

 

 

    “책으로 사회주의를 읽은 사람은 얼치기 사회주의자가 되지만, 몸으로 사회주의를 겪은 사람은 철저한 반공주의자가 된다

 

자본주의는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 간의 차별성이 너무 크다는 근본적 문제점을 안고 있다. 그 격차는 정부 정책만으로는 메울 수 없기 때문에 늘 정치적 뇌관이 된다. 그럼에도, 사회주의 체제 하에서는 예외 없이 모두가 가난해지고, 사회주의 체제를 감독하는 특권층이 생겨나면서 더욱 심한 불평등이 야기된다. 그래서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은 책으로 사회주의를 읽은 사람은 얼치기 사회주의자가 되지만, 몸으로 사회주의를 겪은 사람은 철저한 반공주의자가 된다고 했다.

 

한국에서도 빈부 격차 해소,’ ‘정의,’ ‘젠더 평등,’ ‘군 인권,’ ‘분권등 사회주의자들이 외치는 약자 담론들이 쉽게 사람들의 폐부를 파고든다. 하나하나의 제목 자체는 너무나 당연하고, 문제없는 것으로 들릴 수 있다. 하지만, 모두를 합쳐서 깊이 들여다보면 가족의 유대를 파괴하고, 대한민국을 쪼개는 방향을 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좌파는 고단수다. 좌파를 해야 멋있는 것으로 여기는 얼치기들은 이에 환호하며, 그것들이 어디를 향하는가에 대해서는 무신경하다. 비행기가 추락하면 자신들도 죽는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자본주의의 본산인 미국은 빈부 격차, 인종 차별, 마약 등 다양한 문제들을 가진 나라이지만,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가 흔들리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부자들이 잘 죽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 기업은 상속하되, ()는 사회에 환원하는 부자들이 많다. 워싱턴에는 정책을 연구·건의하는 연구기관들이 200여 개나 있다. 대부분이 부자들이 사회에 환원한 돈으로 세워졌기 때문에, 특정 분야 전문가나 풍부한 국정경험을 가진 은퇴 공직자들이 정치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쉴 새 없이 견해를 쏟아낸다. 언론은 이들의 견해를 전파하고 이들이 만들어내는 여론이 미국을 이끈다. 그래서 어떤 대통령이 하에서도 자유민주주의라는 큰 틀은 흔들리지 않는다. 미국은 잘 죽는 부자들이 만들어내는 날개 역할 사람들 덕택에, 사회주의 사상의 발아점인 자본주의의 맹점들을 메워왔고 국민도 좌파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다. 날개 정치도 날개 언론도 그리고 날개 여론주도층도 없는 한국에서는 좌파 대통령이 등장하면, 자유민주주의 근간은 속절없이 흔들린다. 지난 문재인 정권 5년이 그런 세월이었다.

 

한국에는 날개들을 키워내는 부자들이 많지 않다. 따뜻한 동체 내에서 자자손손 호강을 누리고자 절치부심하는 졸부들이 더 많다. 이들에게 있어 고급 룸살롱을 돌면서 황제놀음 하기, 태국에 원정 가서 곰발바닥 벗겨 먹기, 홍콩 백화점에서 싹쓸이 쇼핑하기, 해외 원정 도박으로 수백만 달러 탕진하기 등은 그저 내 돈 내 맘대로 하기일 뿐이다. 부릅뜬 눈으로 북녘을 주시하는 초병들이 자신들의 부를 지켜주고 있음을 알 턱이 없다. 한국이 어떻게 열악한 안보환경을 극복하고, 10대 경제강국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다.

 

졸부 기업들은 정권이 바뀌고 정책이 달라지면, 크게 당황하여 ‘4류 정치를 탓하지만, 자신들을 흠집을 폭로할 수 있는 좌파 단체들에게는 입막음 돈을 희사하여, 그들을 부자로 만들어 준다. 그러면서도 애국 보수 및 애국 진보 지도자들을 양성하여,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기여할 생각은 하지 않는다. 당장 돈이 되는 것과 관련한 경제관련 연구소들은 설립하지만, 체제와 안보를 수호하는 석학들을 기르는 데에는 무관심하다. 물론, 한국에도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일에 거금의 사비를 털어놓는 K 회장 같은 분들도 계신다. 하지만, 한국에 K 회장과 같은 부자가 몇이나 있나?

 

 

    ‘보수와 진보두 날개로 날아야 한다

 

비행기는 두 날개로 난다. ‘대한민국호도 두 날개로 날아야 한다. ‘좌와 우라는 두 날개가 아니라, 애국 보수와 애국 진보라고 하는 두 개의 우파 날개로 날아야 한다. 그것이 헌법이 대한민국을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명시하고 있는 이유다. 그래도 지금까지는 대한민국호의 비행을 계속하게 해준 날개들이 있었다. 왜군을 막아낸 이순신 제독은 조선을 구한 날개였고, 다부동 전투의 영웅 백선엽 장군은 풍전등화의 위기에서 적화통일을 막아낸 날개 군인이었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을 역임한 후 세계 오지를 돌면서 한국인 슈바이처로 살았던 이종욱 박사, 남수단 오지에서 평생 의료봉사를 하다가 숨진 이태석 신부 등도 숭고한 날개 인생을 살았던 분들이다. 대한민국의 날개로 살았던 외국인도 많다. 1960년대 꽃다운 나이에 소록도에 들어와, 40년 동안 한센병 환자를 돌본 오스트리아 출신의 마리안느(Marianne Stoeger) 수녀와 마가렛(Margareth Pissarek) 수녀도 그런 날개들이었다.

 

지금도 애국 열정으로 정직하게 소임을 다하는 군인, 기업인, 과학자, 공직자, 노동자, 전문가, 지식인, 교육자, 언론인, 경찰, 법조인 등이 있어 대한민국호는 비행을 계속하고 있다. 하지만, 양력을 잃어가고 있다. 정치판에서 애국자들이 자취를 감추는 중에 국가보안법 폐지, 한미동맹 해체, 주한미군 철수 등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선전선동을 앞세우고, 정치와 사회 그리고 길거리를 장악하고 있다. 그럼에도 그 반대편에 있는 정치세력의 관심사는 언제나 정치적 생존이며, 그들에게 있어 체제 위기를 논하는 사람들은 가까이하지 않아야 하는 극우일 뿐이다. 지역대결과 이념대결이 만들어주는 다선(多選) 거물들이 정치를 쥐락펴락하는 중에, 애국심과 소신 그리고 능력을 겸비한 거물들이 성장할 공간은 협소하며, 국민이 가질 수 있는 선택지는 극히 제한된다. 결국, 선거 때가 되면 보수 우파는 처세주의 세력에 표를 주고, 진보 우파는 진보를 참칭하는 좌파에 표를 주지만, 선거가 끝나면 버려진 집토끼가 되고 만다. 이런 현상은 사회의 각 분야에 확산되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동체를 점거한 비행기는 오래 날지 못한다.

 

--- ‘동체 인생날개 인생의 고마움을 모르는 나라에서 자유민주주의는 번성하기 어렵다... 비행기가 추락하면, 동체도 부서지고 날개도 부서진다. 일등석 승객도 죽고, 이코노미석 승객도 죽는다. 기업들이 돈을 잘 쓰고 부자들이 잘 죽는 나라를 만들지 못하면, 대한민국호는 언제 날개가 고장나서 추락할지 모른다. “사람이 부자인 채로 죽는 것이 가장 수치스러운 일이다.”1919년 카네기가 숨을 거두면서 남긴 말이다. 한국에 카네기와 같은 부자가 몇이나 있나?

 

 

    시민단체, 관변단체로 전락

 

[TV조선] 황병준 기자가 보도했다(2022816). 권성동 "시민단체는 관변단체 혹은 정치예비군으로 전락"...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88, 감사원이 지자체로부터 보조금을 지원 받은 시민단체에 대해 감사에 착수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시민단체는 국가 지원에도 불구하고 양적 성장에 비해 질적으로 성숙하지 못했고, 오히려 민주당과 유착까지 했다""권력이 세금으로 시민단체를 지원하면, 시민단체는 정치적 지지로 보답했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대선 시기에 시민단체 카르텔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정부는 시민단체에 대한 정기적인 감사, 회계부정에 대한 징벌적 환수 조치, 투명한 회계시스템 도입 등 구체적인 후속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단체 지원 건수가 많은 부처의 철저한 점검이 필요하다""회계부정은 물론, 지원사업의 타당성과 사업선정과정의 공정성 등도 함께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참고] [군포시민신문] 정홍상 한의원 원장, 2020/10/05.

http://www.mediagunpo.co.kr/sub_read.html?uid=10975&section=sc14

[참고] [한국경제] 사설, 2022.05.17.

https://www.hankyung.com/opinion/article/2022051724771?fbclid=IwAR0_Igy5-iVdooXliiQjtpG5SYEbq6OizQQdaMSORRq9YHlhs_g8fF3tSTs

[참고] [펜앤드마이크] 김태우 칼럼, ‘동체 인생날개 인생’, 2022.08.19.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56478&fbclid=IwAR05l95pBGFaStpCodMoFzqspP3QdibxXdI_P2bMV15P0sQ3nSrysJ1Exco

[참고] [TV조선] 황병준 기자, 2022.08.16.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8/16/2022081690074.html?utm_source=dable

 

--



1,120개의 글

    글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
    공지 관리자11.09.16120
    1120뚱보강사24.03.23100
    1119뚱보강사24.03.21148
    1118뚱보강사24.03.16195
    1117뚱보강사24.03.13120
    1116뚱보강사24.03.10132
    1115뚱보강사24.03.09127
    1114뚱보강사24.03.07198
    1113뚱보강사24.03.05157
    1112뚱보강사24.03.03162
    1111뚱보강사24.03.02148
    화살표TOP